본문 바로가기

염산군의 수라상/서울권

[영동시장 맛집] 진도집 - 머리고기 / 편육 / 술국 / 소머리고기

간만에 송파에서 편육을 먹은 후. . .

 

편육이 또 땡깁니다. . . (어쩔 편육 ㅠㅠ)

 

원래는 망우동 거래처 방문 겸 그 앞에 편육집 큰 곳이 있어서 거기를 가려 했으나. . .

 

업무량이 폭주하는 저(me) 때문에 영동시장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뭐 먹을까 고민하든 차 제철이가 영동시장 '현대순대국'에 편육이 있다는 것을 검색했고..

 

그 곳으로 갔으나 자리는 이미 만석. . .

 

꿩 대신 닭이라고 지나가다 본 '진도집'을 갔습니다. . .

 

그러나 '꿩 대신 닭'이 아니라 '꿩 대신 꿩' 아니면 '군계일학'이라 하겠습니다.

 

(되든 안되든 막 속담 써... ㅋㅋㅋㅋ 그래도 다 알아 먹잖아?? ㅋㅋㅋㅋ)

 

 

술먹고 나와서 정신없다 보니 또 가게 입구를 못찍었네요... 그래서 로드뷰로. . . .

 

메뉴판을 보시면 가격 완전 착합니다..



편육 7,000원, 술국 7,000원... 10,000원 넘는것이 소머리고기 입니다... 11,000원

 

편육과 술국을 주문 합니다...

 

 

기본 찬이 나오고요... 김치와 깍두기는 사장 할머니가 직접 담근거 같습니다.

 

편육이 나오고요

 

 

7,000원... 푸짐 합니다~

 

고기맛 좋습니다~~

 

 

이렇게 보니 대리석 같기도 하고... 나무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

 

근데 맛 좋습니다...

 

 

저 구성으로만 해도 술이 한 3병은 들어갈거 같습니다..

 

술국이 왔습니다.

 

 

보글보글~ 역시 7,000원인데 푸짐합니다...

 

 

고기도 큼직하니 거기다 양도 많이 주고요...

 

편육과 술국에 술이 몸에 쫘악~ 쫘악~ 들어가는데... 이건 머....

 

한 4병째쯤 달리고 있을때 안주가 없어서 소머리고기를 시켜 봤습니다...

 

 

돼지고기 편육과는 다른거 맛습니다.. 소고기 맛이 납니다... ㅋㅋㅋ

 

부드럽고요...

 

소머리고기 1판에 11,000원이니 나쁘지 않습니다... 주문하면 삶아서 주시구요...

 

영동시장에 이런 맛집이 있었다니... 왜 편육을 먹기위해 그 멀리 까지 갔었나 싶더군요...

 

시장골목에 위치하니 분위기도 시골같고요.. ㅋㅋㅋ

 

아마 자주 가게 될거 같습니다..

 

요즘같이 경제가 안좋을때는 그래서 주머니에 돈이 별로 없는데 맛있는 음식에 소주한잔 하고플때는

 

이런곳이 딱! 입니다.

 

 

연락처는 모르지만 위치는 찾기 쉽습니다...

 

새마을 식장에서 논현초교로 가다보면 zoo 까페가 있고 zoo까페를 끼고 좌회전 하시다 보면 우측에 진주집이라고

 

간판이 보이실 겁니다...

 

꿩대신 닭이아닌 군계일학이라 하죠.. ㅋㅋ (속담 맞나? 아님 머 잘 알아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