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염산군의 수라상/제주권

[제주도 맛거리] - 고등어회/한치회/한치물회/쏠치회

7월 24일 거의 반년만에 제주도 갔습니다.


5월에 제주도 간건 뭐냐고요? 에이~ 그건 출장... 휴가가 아닌 출장...


이번에는 다이빙만 하는 일정으로 잡았었는데...


출발하기전 날씨를 보아하니.. 24~27일까지 비... ㅠㅠ


북쪽에 있던 장마전선이 남하를 해서 전국적으로 장마전선에 걸친다고요... ㅠㅠ


왜 하늘은 이리도 무심한지..


비와서 다이빙 못하면 맛집이나 돌아다닐 생각으로 24~28일까지 제주도에 있기로 했습니다.


머 배타고 간내용은 요기 클릭!!


저녁에 도착해서 제주특별자치도민형님 내외가 준비해 주신 


중문 하나로 마트산 등어회, 한치회, 쏠치회!!!


아웅~ 푸짐한 회파티~ 확실히 서울과 달라!!


고등어회야!! 얼마만이냐!! ㅠㅠ



고등어회는 김과 양념장과 밥을 싸서 먹으면 대박!!



싸먹어도 맛있는데 저는 고등어회 본연의 맛을 즐깁니다.


고등어회 한점과 생와사비 조금!!


고등어의 느끼한맛과 생와사비의 깔끔한 맛의 조화가 일품!!!


진짜 제주도 갔을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중문 하나로마트의 고등어회는 진짜!!! 갑중의 갑!!!


사실 제주도의 다른 음식점에서 고등어회를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ㅋㅋㅋ


그러니 중문 하나로마트의 고등어회가 아직까진 저한테 갑이죠.. ㅋㅋㅋ



멀리서 동생왔다고 이리 챙겨주시고.. 형.. ㄱㅅㄱㅅ ㅠㅠ 알랍~!!! ㅋㅋㅋ


고등어회와 한라산 하얀거의 비쥬얼을 그냥 보기만 해도 좋습니다.


한치물회와...



한치회...



지금 제주도는 한치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치가 아주 고소하니 맛이나고요.


한치새끼는 다이빙하면서 봤는데.. ㅋㅋㅋ


그리고 처음 먹어보는 독가시치회!!


(쏠치인줄 알았는데 독가시치랍니다...)



이 독가시치는 작년에 특별자치도민형이 다이빙하다 이 물고기에 쏘여 상당히 고생을 했었는데...


그 넘아가 이넘아 입니다.. ㅋㅋㅋ


독가시치라고도 하고 따치라고도 한다고 그러네요.


독가시치의 자세한 내용은 클릭 


와~ 근데 이 독가시치회...



쫄깃합니다. 광어나 우럭의 쫄깃함보다 조금더 쫄깃합니다.


꼬들꼬들하기도 하고요..


그.. 씹었을때의 식감이.. 아~~~ 답답해~~~~~ 생각이 났었는데 생각나면 수정하겠습니다. ㅠㅠ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 독가시치의 경우 못먹는 사람도 있다는데, 한입 먹어보니 왜 못먹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정말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래도 고등어회가 갑!!)


첫날은 다음날의 다이빙을 위해 얌전히 마셨네요.


독가시치회!!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검색해보니 독가시치회를 파는 식당도 있군요.


중문 하나로마트의 고등어회는 6시 전에 가서 구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