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도

2012 8월 1일 제주휴가 첫날 / 오픈워터다이빙 / 다이브랜드 / padi

실로 오래간만에 쓰는 블로급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포스팅을 못해 죄송....

작년 크리스마스 이후 8월까지 1달에 한번 꼴로 8 제주를 방문 했습니다.

이번 여름휴가도 제주로 고고고!!!

너무 자주 가서 그냥 지방에 고속버스 타고 가는 느낌이랄까. . . .

젯셋족들이 이런 느낌?? ㅋㅋㅋ

공항이 제주선 고속버 터미널 같다면?? ㅋㅋㅋ

화요일 저녁에 일도 마무리 짓는둥 마는둥...

마무리 짓고 휴가 가나 그냥 대충대충 하고 휴가가나 휴가 끝나고 돌아오면 산더미니까...

일이 손에 안잡히고 그럴땐 그냥 놓아버리는게 좋습니다... 이건 대부분의 직딩들이 그렇잖아요?

휴가철 항공권은 5월에 구매해놔서 표구한건 어렵지 않았고요...

저는 국적기 매니아지만... ㅋㅋㅋㅋ 저가항공중 진에어만 이용하기도 합니다....

사실 진에어만 이용해 봐서... 비행기 크기도 제주항공, 이스타, 부산에어 보다는 큰편입니다...

참고로 진에어는 저가항공이지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처럼 마일리지의 개념인 나비포인트가 최근에 생겼습니다...

훔냐... 그동안 갔다온거라도 버리지 말고 모아놀걸... 아깝!!! ㅠㅠ

다른 저가항공들도 마일리지 포인트가 생겨날 한데...

역시 대한항공의 계열사라 발빠르게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듯하고요...

암튼 도착해서 다음날 아침에 오픈워터로 다이브랜드를 찾았고..

장비 챙겨들고 배타고 섶섬으로 출발~

섶섬에서 제주는 이렇습니다!!!!

그냥 핸폰으로 찍어도 이런 느낌!!! 어쩔!!!

다음날 태풍이 온다고 파도는 4~5미터로 높지만 날은 쨍쨍하고!!!

구름에 살짝 가린 한라산이 멋지구나!!!!

그리고 제주 다이빙의 메카라 불리우는 문섬의 모습이고요...

역시도 막찍어도 이런느낌!!

원래 문섬을 가려 했지만 주위의 파도가 섶섬보다 높아서 못갔습니다...

그러나 언젠간 갈것이기에 섶섬으로라도 만족... 섶슴은 숲섬의 제주 사투리랍니다...

물속에 들어가기전 제주특별자치도민형과 ... ㅋㅋㅋ

물에 들어가기전엔 준비할게 많지요... 아무래도 안전한 장비를 차고 물에 들어간다 하지만

어떤 상황이 우릴 기다릴지 모르니까요...

근데 진짜 많나??? 많은건 아닌거 같은데....

무게가 무거워서 그런가?? ㅋㅋ

그리고 ~!!!!

조류가 있어서 맑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맑습니다...

쥐치도 보고 열대어 비스무리 한것도 보고 광어는 형이 봤다 하고... 조그만 물고기 떼들도 보고...

제주도까지 와서 오픈워터를 하는지는 물속에 들어가바야 알고요...

요즘 안면도도 하고 동해서도 한다지만 역시 다이빙은 제주도가 짱입니다!!!

물도 따시고...

들어가고 싶당... ㅠㅠ

그리고!! 오픈워터 다이버 인증카드!!!

처음으로 오픈워터를 접하게 해주신 서귀포에 위치한 다이브랜드 이수형 사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오픈워터 다이버 자격증이나 펀다이빙 하실 분들을 위해 홈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브랜드 http://www.diveland.kr/

자세한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송산동 674-1

여기 홈피에 이수형 사장님의 연락처와 다이브랜드의 주소가 있는데

이름... 염산군 말고.. 염행석 이라고 크게!!

장님께 얘기하시면.... 잘해주실까나??

암튼 혹시 모르니 이름 말하고 소개받고 왔다 하면 사장님이 알아서 주실거에요.. ㅋㅋㅋ

그리고 참고로 다이브랜드 만큼 친절한 다이버샵을 못봤습니다... 사실 다이버샵을 다이브랜드 뿐이 못가봤지만요... ㅋㅋㅋ

그래도 그런게 있잖아요... !!! 배울때 느낌이 !!!! 그래서 인연도 쭈욱!!!

다이빙 하러 가기위해 휴가에서 오자마자 뱅기표를 샀습니다...

제가 말했잖아요... 공항이 제주선 고속버스 터미널 같다고요... ㅋㅋㅋㅋ

사실 술값 조그만 아끼면 제주도 가는거 어렵지 아나여~

그럼 앞으로 신나게 다시 포스팅 할것을 약속 드리며.. 글은 싸이블로그에도 같이 올라갑니다~